고흥분청문화박물관 ‘국보 순회전’ 특별전시 개막

입력 2025년05월22일 08시17분 이명수 본부장

고흥분청문화박물관 ‘국보 순회전’ 특별전시 개막

[GBS방송 영상뉴스 차범준 편집국장]

고흥분청문화박물관 국보 순회전특별전시 개막

국립중앙박물관 소장 보물 분청사기 상감 연꽃 넝쿨무늬 병등 총 8점 전시

 

고흥에 이명수 기자의 촬영보도입니다.

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이 520가락진 멋과 싱싱한 아름다움, 분청사기를 주제로 국보 순회전특별전시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.

이날 개막식에는 공영민 군수, 김재홍 국립중앙박물관장,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, 관내 사회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의 내외빈과 관람객이 참석했으며, 식전 행사와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됐습니다.

 

[인터뷰-고흥군수 공영민]

[인터뷰-국립중앙박물관장 김재홍]

[인터뷰-고흥군의회 의장 류제동]

 

이번 전시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520일부터 810일까지 개최되며, 보물 분청사기 상감 연꽃 넝쿨무늬 병을 비롯해 이건희 컬렉션 분청사기 등 총 8점이 전시됩니다.

또한, 박물관을 찾는 청소년들이 전시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크래쳐 아트, 도자기 이야기 상자, 교육 활동지 등 전시 연계 체험·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습니다.

공영민 고흥군수는 환영사에서 이번 전시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고흥이 분청사기의 본고장임을 다시금 확인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.

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가락진 멋과 싱싱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분청사기의 매력을 많은 분들이 체험하시길 바란다.”, “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국보급 문화유산을 더욱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밝혔습니다.


 

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.
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